문화예술뉴스 동동

[인형극] 내 밑으로 인형극 다 모여! ‘제9회 예술인형축제’

이동권 2024. 10. 14. 12:49

제9회 예술인형축제 포스터


새로운 인형극을 발굴하고 인형극 대중화에 기여하는 ‘제9회 예술인형축제’가 10월 22일부터 아르코꿈밭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인형+넌버벌’을 부제로 5편의 초청공연과 2편의 쇼케이스 공연이 선보인다.

초청공연 작품 5편은 우리 전통의 흥과 멋을 자유롭게 그려낸 극단 상사화의 인형극 ‘에루화’, 마음이 반쪽뿐인 소년이 온전해지기 위해 나머지 절반을 찾아 떠나는 인형극연구소 인스의 ‘어느 북소년의 여행’, 영상언어와 무대언어의 환상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극단 나무의 멀티미디어 인형극 ‘라이카의 편지’, 인형에 상상을 더하고 마술로 생동감을 더한 극단 푸른 해의 ‘마술인형 선물’, 사람보다 정교한 목각인형의 움직임으로 감동의 무대를 선보이는 극단 보물의 ‘목각인형콘서트’다.

쇼케이스 작품 2편은 작은아이가 풍선을 소재로 삶의 순환을 보여주는 따스한 감성의 인형극 ‘풍선이야기’, 다양한 상상력과 오브제의 결합으로 완성한 요술배낭의 ‘퍼펙박스’다. 

‘제9회 예술인형축제’에는 인형극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워크숍과 인형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도 함께 펼쳐진다.

초청 공연 5편은 10,000원에 판매되며, 예매는 대학로티켓닷컴에서 할 수 있다. 그 외 쇼케이스 2편 공연과 전시, 워크숍은 모두 무료다.